중학교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호로그램의 활용방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2:57본문
Download : 중학교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활용방법 연구.hwp
둘째, 재료, 에너지, 공구, 기계 등에 관한 지식과 기술적 경험을 통하여 이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태도를 가지게 한다.
국문초록, I. 서 론 1, 1.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5, , II.理論적 배경 6, 1. 멀티미디어의 개념(槪念) 및 교육적 특성 6, (1) 멀티미디어의 개념(槪念) 6, (2) 멀티미디어에 적합한 응용 분야의 특성 7, (3) 멀티미디어 처리를 위한 기술적인 문제 8, (4) 멀티미디어 PC(MPC) 10, 2.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호로그램 활용의 必要性 15, 3. 기술·산업 교과의 멀티미디어 호로그램 활용 17, (1) 멀티미디어 호로그램의 형태에 따른 활용 방법 17, (2) 멀티미디어 호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유형 및 방법 21, 4. CAI 호로그램의 수업형태와 적용방법에 따른 수업效果(효과) 34, 5. 국내·외 CAI 호로그램 활용 사례(instance) 35, (1) 국내의 CAI 호로그램 활용 사례(instance) 35, (2) 국외의 CAI 호로그램 활용 사례(instance) 40, , , III. 연구방법 및 절차 46, 1. 연구대상 46, 2. 연구설계 46, 3. experiment(실험)도구 47, (1) 멀티미디어 호로그램 47, (가) 주제 선정 48, (나) 체제 구안 48, (2) 학업성취도 사전 검사지 49, (3) 학업성취도 사후 검사지 50, (4) 멀티미디어 호로그램 활용에 대한 설문지 50, 4. experiment(실험)절차 50, 5. 자료(資料) analysis(분석) 방법 51, , IV. 결 과 52, 1. 처치 집단의 동질성 확보를 위한 학업성취도 사전평가 52, 2. 멀티미디어 호로그램의 활용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 analysis(분석) 53, 3. 학습흥미도 및 수업만족도 조사 55, , V. 결 론 60, 참고한 문헌 62, 영문초록 65, 부 록 67, , filesize : 136K
국문초록, I.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5, , II.이론적 배경 6, 1. 멀티미디어의 개념 및 교육적 특성 6, (1) 멀티미디어의 개념 6, (2) 멀티미디어에 적합한 응용 분야의 특성 7, (3) 멀티미디어 처리를 위한 기술적인 문제 8, (4) 멀티미디어 PC(MPC) 10, 2.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활용의 필요성 15, 3. 기술·산업 교과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활용 17, (1)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형태에 따른 활용 방법 17, (2)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유형 및 방법 21, 4. CAI 프로그램의 수업형태와 적용방법에 따른 수업효과 34, 5. 국내·외 CAI 프로그램 활용 사례 35, (1) 국내의 CAI 프로그램 활용 사례 35, (2) 국외의 CAI 프로그램 활용 사례 40, , , III. 연구방법 및 절차 46, 1. 연구대상 46, 2. 연구설계 46, 3. 실험도구 47, (1)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47, (가) 주제 선정 48, (나) 체제 구안 48, (2) 학업성취도 사전 검사지 49, (3) 학업성취도 사후 검사지 50, (4)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설문지 50, 4. 실험절차 50, 5. 자료 분석 방법 51, , IV. 결 과 52, 1. 처치 집단의 동질성 확보를 위한 학업성취도 사전평가 52, 2.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활용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 분석 53, 3. 학습흥미도 및 수업만족도 조사 55, , V. 결 론 60, 참고문헌 62, 영문초록 65, 부 록 67, , FileSize : 136K , 중학교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활용방법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중학교 기술산업교과 멀티미디어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국문초록
I. 서 론 1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5
II.理論(이론)적 배경 6
1. 멀티미디어의 concept(개념) 및 교육적 characteristic(특성) 6
(1) 멀티미디어의 concept(개념) 6
(2) 멀티미디어에 적합한 응용 분야의 characteristic(특성) 7
(3) 멀티미디어 처리를 위한 기술적인 문제 8
(4) 멀티미디어 PC(MPC) 10
2.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활용의 necessity need 15
3. 기술·산업 교과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활용 17
(1)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의 형태에 따른 활용 방법 17
(2)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을 활용한 수업유형 및 방법 21
4. CAI 프로그램(program]) 의 수업형태와 적용방법에 따른 수업efficacy 34
5. 국내·외 CAI 프로그램(program]) 활용 example(사례) 35
(1) 국내의 CAI 프로그램(program]) 활용 example(사례) 35
(2) 국외의 CAI 프로그램(program]) 활용 example(사례) 40
III. 연구방법 및 절차 46
1. 연구대상 46
2. 연구설계 46
3. 實驗도구 47
(1)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47
(가) 주제 선정 48
(나) 체제 구안 48
(2) 학업성취도 사전 검사지 49
(3) 학업성취도 사후 검사지 50
(4)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활용에 대한 설문지 50
4. 實驗절차 50
5. 資料 分析 방법 51
IV. 결 과 52
1. 처치 집단의 동질성 확보를 위한 학업성취도 사전평가 52
2. 멀티미디어 프로그램(program]) 의 활용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 分析 53
3. 학습흥미도 및 수업만족도 조사 55
V. 결 론 60
Reference List 62
영문초록 65
부 록 67
우리 나라 중학교 기술·산업과의 교육goal(목표) 를 살펴보면 기술과 산업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기술과 산업에 관련된 일과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게 하여, 고도 산업사회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게 하기 위하여 첫째, 기술과 산업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게 하여, 가정 생활과 사회 생활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셋째, 일을 창의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학습 활동을 통하여 기술·산업의 세계를 이해하게 하고 자신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게 한다라고 되어 있따(교육부. 1990) 이러한 goal(목표) 들은 여러 가지 문제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재료, 에너지, 공구, 기계 등에 관한…(투비컨티뉴드 )
중학교,기술산업교과,멀티미디어,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중학교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호로그램의 활용방법 연구
Download : 중학교 기술·산업 교과에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활용방법 연구.hwp( 9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