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영역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1:34본문
Download : 말하기 영역의 평가.hwp
국어과말하기영역평가 , 말하기 영역의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국어과말하기영역평가
Download : 말하기 영역의 평가.hwp( 93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말하기 영역의 평가
다. 그러나 적극적인 개입을 삼가며, 학생들 스스로 토론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토론담화 analysis(분석) 은 토론assignment를 미리 제시하고, 각 모둠별로 선택한 토론assignment에 대한 토론을 하게 한다.
토론담화 관찰은 교사가 직접 토론과정에 참가하여 평가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결과를 테이프에 녹…(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말하기 영역의 평가에 관한 data(자료)입니다. 토론담화를 관찰할 경우 교사는 사회자와 판정인의 역할을 한다. 토론활동을 평가할 경우, 토론 판정표에 제시된 평가기준에 의해 평가하고, 토론자와 판정인의 생각을 기술하도록 한다.
말하기 영역의 평가에 관한 자료입니다. 토론담화 수행은 5학년 교육과정 analysis(분석) 결과 다른 평가목표(goal)보다 비교우위를 차지하고, 상대적으로 수행성이 높은 평가목표(goal)이다. 이 때 교수학습 활동과 함께 수행평가를 실시하느냐, 교수학습이 일단 종결된 후에 하느냐는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교사의 몫이다. 이 때 교사는 토론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유도한다. 토론담화 관찰은 실제로 수행되는 토론담화를 직접 관찰하면서 그 수행능력을 점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