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관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4:39
본문
Download : 시장의 개념.hwp
이러한 경우에도 시장을 통해 물건을 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은 크게 상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것들을 사고파는 생산요소시장과 생산물이 거래되는 생산물시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화관, 미용실, 병원의 경우는 어떨까요 분명히 이곳에서는 슈퍼마켓처럼 물건의 거래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상품의 가격은 어떻…(생략(省略))
다.
◎수요와 공급
필요한 재화나 서비스를 얻기 위해서는 돈을 내야 합니다. 이 때 내야하는 돈의 양을 가격이라고 합니다.시장의 관념
시장,개념,경영경제,레포트



시장의 관념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시장의 개념.hwp( 53 )
설명
순서
시장의 개념 , 시장의 개념경영경제레포트 , 시장 개념
◎시장의 槪念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문구점, 자동차판매점, 주유소, 피자가게, 레스토랑 등은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산물 시장은 거래되는 물품에 따라 공산품 시장, 농산물 시장, 예술품 시장, 수산물 시장 등으로 다양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생산요소시장에는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는 사람들의 노동력 등이 거래됩니다. 하지만 서비스의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Internet)이나 전화 주문을 통해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생산물시장에서는 생산요소를 이용하여 만든 생산물들이 거래됩니다.